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대학원 디지털이미지학과, 제6회 AI로봇융합 스포드론 대회서 종합 우승

  • 작성일 2025-12-15
  • 조회수 331
대외협력팀

대학원 디지털이미지학과(지도교수 양종훈) 학생들이 12월 14일 경기 파주시 코오롱스포렉스 동패점에서 열린 제6회 AI로봇융합 스포드론 대회 일반부 경기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스포츠비행협회가 주관한 행사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과 로봇, 드론을 융합한 스포츠 드론 경기를 통해 참가자들의 드론 기술 이해도와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운용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회다.


전국 각지의 다양한 연령대가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디지털이미지학과 학생들은 우수한 팀워크와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수중드론·코딩드론·RC드론 등 일반부 경기 3개 종목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수중드론 종목에서는 이성준 학생이 일반부 남성부문 우승, 인소현 학생이 일반부 여성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코딩드론 종목에서는 오지현·양문숙·김규태 학생이 팀을 이뤄 단체부문 준우승을 거두며 협업 역량을 입증했다. RC드론 종목에서도 중국 출신 유학생 동박우 학생이 일반부 남성부문, 인소현 학생이 일반부 여성부문에서 각각 우승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아울러 이번 대회 일반부 전 종목에 출전한 공로로 이호재 학생이 디지털이미지학과를 대표해 공로상을 수상했다.


양종훈 교수는 “학생들이 이론 수업과 연구 과정에서 쌓아온 디지털 이미지와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실제 대회 현장에서 훌륭하게 구현해냈다”며 “이번 종합 우승은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 교육 방향이 실질적인 결과로 이어진 사례”라고 밝혔다.


디지털이미지학과는 사진과 영상을 비롯한 디지털 이미지와 AI, 미디어 기술을 융합한 교육과 연구를 통해 실무 역량을 갖춘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대외 경기와 공모전,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 성과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