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성과] K-MOOC 신규강좌에 선정

  • 작성일 2020-06-05
  • 조회수 4198
커뮤니케이션팀(서울)

상명대학교는 6월 4일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에 신규 선정됐다.


교육부가 시행하는 케이무크(K-MOOC; Korea 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2015년에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745개 강좌를 개발·제공하고 있고,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원격수업이 활성화되면서 대학과 학습자의 관심이 대폭 증가했다.


올해 신규 선정된 강좌는 평가결과 △인공지능(AI)강좌 8개 △묶음 강좌 6묶음(28강좌) △개별강좌 40개 등 총 76강좌가 선정됐으며, 상명대는 △인공지능(AI)강좌에 선정됐다. 선정 강좌는 이지항 SW융합학부(휴먼지능정보공학전공) 교수의 “자율 에이전트 및 멀티 에이전트 시스템” 강좌가 신규 선정됐다. 


상명대는 인공지능(AI) 특성화 SW중심대학사업과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사업을 통해 지능데이터 융합학부 운영의 토양을 마련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강좌를 통해 ‘인간과 인공지능(AI)이 공존하는 사회에서 인간과 더 깊이 상호작용하면서 인간-에이전트 협업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 및 모델 설계 이해’를 돕고자 한다.

이번에 신규 선정된 강좌는 준비과정을 거쳐 하반기부터 누리집(www.kmooc.co.kr)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