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학생생활상담센터, 정서적 안정과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찾아가는 심리검사DAY” 시행

  • 작성일 2020-11-24
  • 조회수 7416
커뮤니케이션팀(천안)


- 진로탐색, 취업준비의 첫 걸음은 자이이해

- 코로나19로 지친 나의 마음을 위한 건강진단


상명대학교 2캠퍼스(천안) 학생생활상담센터(처장: 전정미)에서는 비대면 수업에 지친 재학생들의 고립감과 취업, 대인관계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온라인을 통한 심리검사와 상담결과 해석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심리검사DAY”를 시행한다.


이번 행사는 25일까지 샘물포털 비교과프로그램 중 “찾아가는심리검사데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학생들에게 검사 코드 링크을 발송하여 온라인으로 개별 검사를 실시한 후 Webex 실시간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해석상담을 받게 된다.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 속에서 참가들에게 자신의 기질과 성격을 파악하는 것은 개인의 심리적인 상태를 파악하고 마음을 제대로 들여다보는 계기를 제공하여 자기이해를 도모하게 도와준다.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갖게 되는 심리적인 위안은 정서적 안정감을 갖게 한다.

이는 새로운 시각으로 자신 뿐 아니라 타인과의 의사소통을 향상 시키게 될 것이며 대학생활 적응을 돕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학생생활상담센터 권혜진 상담사는 “진로탐색과 취업을 위한 직무선택 모두 자신의 기질과 성격을 파악하는 자기이해부터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이번 심리검사와 검사 후 해석을 통해 학생들에게 대학생활을 뜻있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