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학과] 애니메이션전공, 온라인으로 우수과제전 개최

  • 작성일 2021-07-02
  • 조회수 9118
커뮤니케이션팀

융합공과대학 SW 융합학부 애니메이션전공 학생들의 작품이 7월 1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전시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지난 1학기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제작한 최종 결과물 중 우수작을 선발해 공개하는 지리로 지난해에 이어 2번째 ‘애니메이션전공 우수과제전’이다.


학생들의 작품은 학과 홈페이지 (https://animation.smu.ac.kr)에서 전시 중이며 이번 학기에 진행된 △게임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1 △드로잉&페인팅 △애니메이션스토리텔링 △영상MatchmovingCGI 등의 전공과목 중 선정된 작품이다. 


2020년 첫 신입생을 선발한 애니메이션전공에서는 <게임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강의가 이번 1학기 처음 개설되어 운영되었고, 이번 학기 수업을 통해 발생한 첫 번째 결과물이 전시됐다. 


애니메이션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는 ‘게임엔진’과 같은 실감 콘텐츠 제작 툴(Tool)을 다루는 것이 필수적인데, 이번 학생들의 결과물은 상당히 우수했다는 평가다. 향후 진행될 과목에서도 우수한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학과에서는 기대하고 있다.


조옥희 애니메이션전공 교수는 “코로나19 상황에도 학생들이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고, 훌륭한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매 학기 전공수업을 통해 발생한 과제물을 전시할 계획이고, 코로나 상황이 끝나면 오프라인 전시도 개최하겠다”라고 말했다.


상명대 애니메이션전공은 지난해 융합공과대학 SW 융합학부에 신설된 학과로 콘텐츠 제작기술을 위한 △예술적 표현력 △콘텐츠를 실현하는 SW 구현 능력 등을 바탕으로 핵심 기술인 ‘애니메이션 기술’을 다루는 ‘디지털 애니메이션 아티스트’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영상 그래픽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사진 : 애니메이션전공 우수과제전 페이지 / 위 그림을 클릭하면 우수과제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