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소프트웨어학과
21세기 지능정보화 사회의 근간이 되는 실용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기획, 운영 등에 능한 창의적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한 구체적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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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분야의 실무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실무인력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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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분야의 설계와 응용에 창의적인 능력을 적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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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소양과 책임의식을 갖춘 기술인력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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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화 사회에서 자신의 능력과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선도적 리더 양성
진로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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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라인, 카카오, 넥슨, SK C&C, KT, LG CNS, 삼성전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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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분석 및 모델링 전문가, 데이터 과학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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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시스템 설계 및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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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물인터넷/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자 및 기획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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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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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베디드, 인터넷서비스 소프트웨어 개발자 및 기획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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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보호/보안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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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베이스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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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고시를 통한 변리사, 고급공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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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처 창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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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대학원 진학을 통한 석·박사 취득 후 교수 및 연구원
학과운영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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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성있고 실용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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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및 IT관련 공모전 프로젝트 개발 및 참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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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컨퍼런스를 통한 취업설명회 개최 및 취업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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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스톤설계-I, II 등 실무프로젝트 과목을 통한 실무집중형 교육과정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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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세부 분야별 심화기술 연구를 위한 연구실 운영 (대학원 과정 및 학부생 인턴쉽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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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교과를 설계교과화하여 문제 중심의 교육인 PBL(Problem Based Learning)을 통해 자기 주도적인 공학문제 해결능력 함양에 가장 큰 목표를 두고 있으며, 다양한 설계 비교과 과정을 도입하여 팀 프로젝트 완수 능력을 집중적으로 교육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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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과제 운영 기간에는 재학생들에게 상당한 규모의 장학금(재학생의 80% 장학금 수혜 목표(안))이 지급될 예정임. 특히 지역 우수학생 중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학생에게는 첫 학기 전액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임(안이며 우수학생 모집 실적에 따라 차후 폐지되거나 확대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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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욕이 왕성하고 신기술을 습득한 신임 교수가 새롭게 임용되어 교육하므로 양질의 신 기술 교육이 제공될 예정임.
교수진